CS MS질문드려요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새창에서 채팅하기
자유게시판

CS MS질문드려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호옹리 작성일17-07-25 17:50 조회805회 댓글2건

본문

활동하시는 분이 많이 안계신 것 같아 글쓰기가 좀 망설여졌는데 혹시나해서 써봅니다.
전 기계공학과를 졸업했고 지금은 7급 전산개발 공무원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뜻이 있어서 지금에서야 CS MS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 어드미션이 걱정입니다..
학부GPA가 엉망입니다;;; 3.1/4.5입니다..
기계과였는데 전공이 너무싫어서 과락만 면하자고 생각했고(철없었습니다.) 하고싶었던 코딩만계속
했습니다. 조금특이한데.. 방통대 등록을 했고 공무원생활하는 동안 졸업까지 했습니다.
4.5환산시 학점이 3,8정도 됩니다.
토플과 GRE는 어릴때 유학생활을 해서 어려움은 없고, 탑코더 옐로우 입니다.
프로젝트한것도 없고 공직생활하면서 자잘한것들말곤 해본게 없어서 너무 불안합니다.
석사이후 취업하는게 최종목적입니다. 학비때문에 주립대쪽을 생각중인데...
어느학교정도가 적절할까요... CMU도 CS론 TOP인데 아무리 MS를 뿌린다고해도 제 GPA로 될까싶기도하고요...
조언부탁드립니다.

P.S방통대 성적을 제출해도 되나요??
추천 0

댓글목록

음님의 댓글

작성일

석사는 GPA가 가장 중요합니다.
안타깝지만,환산 GPA가 3/4 미만이어서 100위안으로는 원서를 보지도 않고 그냥 필터링 될 것 같은데요.

csuhak님의 댓글

csuhak 작성일

경력이 있고 객관적으로 증명할 실력이 있다면 석사를 좋은데서 하는 것보다 취업에 필요한 것에 더 집중하는게 나을수도 있습니다. 물론 먼저 석사입학을 하긴해야겠지만요.. 인정을 얼마나 해줄 지 모르겠지만 방통대 성적도 같이 추가하시구요. 물론 좋은데서 석사 할 수록 면접 기회가 많을 수 있지만. 취업할 준비가 안되어 있으면 좋은 학교 나와도 취업 못할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객관적으로 증명할 실력이 충분하면 학교가 안좋아도 기회가 많을 수 있습니다. 이력서 및 코딩인터뷰 준비 틈틈히 하시고 한국에 있을 때 한국 구글이나 해외 아마존에서 채용인터뷰 오는 것도 도전해 보시구요.


접속자집계

오늘
108
어제
104
최대
442
전체
320,086
Copyright © 2000-2015. csuhak.info.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